본문 바로가기

세계일주/세계일주 준비

세계일주 준비:: 메인배낭 구매하기, 도이터 푸트라 에어트랙 60+10

세계일주 배낭

배낭은 세계일주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장기간, 장시간 착용하고, 장기여행자다보니 짐도 많을 수 밖에 없어 장시간 착용해도 무리가 없는 배낭이 필요했다. 종로 5가에서 다양한 브랜드 제품들을 착용해보고 도이터 사의 푸트라 에어트렉(FUTURA AIR TREK) 60 + 10 모델로 구매했다.

 

 

배낭으로 유명한 3대 브랜드로 그레고리, 오스프리, 도이터가 있다. 세 브랜드 매장이 모두 모여있는 종로 5가에 방문해 가방을 착용해봤다. 

 

 

종로 5가 매장 방문해서 브랜드별 배낭 착용

 

그레고리 제품은 시에라아웃도어,

 

시에라아웃도어 종로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01 · 블로그리뷰 7

m.place.naver.com

도이터 제품은 캠프라인 샤모니,

 

캠프라인 샤모니 종로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35 · 블로그리뷰 10

m.place.naver.com

오스프리 제품은 트레일헤드 점에서 주로 다루고 있다. 

 

트레일헤드 종로5가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94 · 블로그리뷰 75

m.place.naver.com

 

점심시간이 껴있는 조금 애매한 시간에 방문해서 그레고리 제품은 못 봤고, 트레일 헤드와 캠프라인 샤모니에서 오스프리, 도이터 제품을 실착해봤다. 

 

 

먼저 트레일헤드점에 가서 오스프리 배낭을 먼저 봤는데, 내가 미리 찾아보고 간 모델을 없었다. 오스프리 사의 파포인트 배낭을 보러 갔었는데 여성용인 FAIR VIEW 모델만 있고, 파포인트 모델은 품절 상태였다. 몇 개월동안은 안 들어올 것 같다고해서 패스. 매장에 있는 배낭 중에는 이서(Eather)와 아트모드(Atmos) 모델이 괜찮아 보였는데 가격이 30만원 후반대에서 40만원 초반대라 체크만 해두고 나왔다. 

 

 

다음으로 캠프라인 샤모니점에서 도이터 배낭을 착용해봤다. 매장에 있는 배낭 중 내가 찾는 스타일의 배낭은 푸트라 에어트렉(FUTURA AIR TREK) 50 + 10 배낭과 에어콘택트(AIR CONTACT) 50 + 10 배낭이었다. 가격은 에어컨택트 모델이 조금 더 비쌌는데, 푸트라 배낭 등판이 조금 특이했었다. 등판이 배낭 등쪽면과 조금 떨어져있는 구조였는데, 착용해보니 허리가 편하다고 느껴졌다. 어깨끈은 조금 얇은 느낌이었는데, 어깨보다는 허리 안 아픈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마음에 들었다. 배낭 전면개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었다. 매장에서 무게도 채워봤는데 괜찮은 느낌이었다.

 

푸트라 에어트렉 등판

가격은 푸트라 배낭이 28만원, 에어콘택트 배낭이 30만원 정도였다. 좀 더 알아보려고 집에 왔다가 일주일 뒤에 마음을 굳히고 매장에 전화했는데 배낭이 나가고 없었다... 주변에 있는 다른 매장에도 전화해서 물어봤는데 대부분 가방이 없었고 회현역 옆에 있는 캠프라인 매장에 60 + 10 모델만 있었다. 50 + 10 모델과 60 + 10 모델은 크기도 거의 비슷하고 무게도 100g만 차이나서 그냥 60 + 10 모델로 구매했다.

 

캠프라인 몽블랑 중구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79 · 블로그리뷰 20

m.place.naver.com

 

 

정가에서 20% 할인한 316,000에 푸트라 에어트렉 60 + 10 모델을 구매했는데, 구매하고 보니 도이터 공식몰이나 인터넷에서도 20% 할인한 가격에 같은 배낭을 팔고 있고, 사은품도 주고 있었다. 배낭을 구매했던 매장에서는 배낭 안에 무게를 채워볼 수도 없었고, 배낭조절이나 요령 같은 걸 물어봤었는데 자기들은 모른다고 말씀하셔서 매장 구매에 별 메리트는 없었다.

 

 

푸트라 에어트렉(FUTURA AIR TREK) 상세정보

 

 

도이터 AIR TREK 60 + 10

  • 모델명 : deuter FUTURA AIR TREK 60 + 10 
  • 색상 : ivy-khaki
  • 무게 : 2150g (50 + 10 모델은 2050g)
  • 크기 : H76 × W34 × D26 

상세스펙

도이터 공식홈페이지
배낭 상단부

기본적으로 배낭 용량은 60L 이고, 배낭 상단부분을 올려서 최대 70L까지 수납가능하다. 짐은 최소화 하는게 좋으니, 최대한 60L 안쪽으로 짐을 싸려고 한다. 

 

 

하단부 방수커버

하단부에는 방수커버도 포함되어 있다.

 

등판 조절부

등판쪽에는 배낭 어깨끈 위치를 조절할 수 있는 끈이 있어 어깨끈 위치를 조절할 수 있다. 

 

추가 수납공간 및 가방상단

상단부 배낭뚜껑 바깥쪽과 안쪽에 수납공간이 있고, 배낭하단부는 배낭안과 분리하거나,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배낭 아래쪽엔 가벼운 걸 넣는게 좋아서 침낭을 넣어서 다닐 예정

 

가방 전면개방

푸트라 배낭 장점으로 배낭 전면개방이 가능해 짐을 싸거나 꺼낼 때 좀 더 쉽게 할 수 있다. 

 

 

메인배낭도 구매완료. 이제 짐 잘 싸고 출발할 일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