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일주/인도

인도 리시케시 타포반 식당/카페 추천 ① - 내가 좋아하는 작은 카페들

리시케시에 온 지도 벌써 한 달이나 되었다. 한 달 동안 요가하고, 돌아다니면서 다녔던 식당, 카페 맛집들 1편.

 

 

Cafe Moktan Bakerys

네팔 분들이 운영하는 작은 카페 겸 베이커리다. 한 달 동안 리시케시 있으면서 10번은 갔다. 가격대가 저렴한 편인데, 아메리카노 70루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80루피이다. 빵은 50~100루피 정도 하는 편. 

 

내부는 좁고 약간 어두운 편인데, 그래서 그런지 묘하게 편한 느낌이 나는 카페다. 갈 때마다 사람들도 많은 편이다. 넓고 쾌적한 곳을 좋아한다면 추천은 못하지만 나는 좋아서 자주 갔다. 

 

빵은 대부분 맛있는데, 초코 크로아상, 당근 진저 머핀, bagsu 케이크를 자주 먹었다. 커피에 얼음 갈아서 섞어주는 커피 쉐이크도 맛있었다. 

 

내부가 넓지 않아서 아주 오래있긴 힘들고, 모기도 좀 있긴 하다. 

 

Café Moktan and Bakerys · Unnamed Road, Tapovan, Rishikesh, Uttarakhand 249192 인도

★★★★★ · 카페

www.google.com

 

French Bakery

내가 지냈던 옴 샨티 옴 요가스쿨에서 위로 쭉 올라가면 나오는 곳. 커피와 비건 케이크를 파는 곳이고, 초코 케이크가 맛있다. 

 

가격은 목탄 카페보다는 조금 비싸지만, 리시케시 물가 대비 싼 편이다. 아메리카노 90루피, 초코 케익 140루피. 빵 종류도 다양하다. 

 

나는 초코케익만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었다. 

 

 

French Bakery and Coffee Shop · Near Vinaysha Yogashala, Balaknath Rd, Tapovan, Rishikesh, Uttarakhand 249192 인도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m

 

 

 

CHAI SUTTA BAR

타포반 메인로드에 있는 카페 겸 식당. 외국인들보다는 현지인 비중이 높다. 내부에는 등받이 없는 네팔/인도 전통 의자랑 작은 테이블들이 있다. 

 

짜이, 라씨 먹을 때 많이 쓰는 토기 잔에 커피도 주는데 스팀기로 우유거품 내고, 초코파우더랑, 커피 섞는 것 같다. 가격도 30루피 밖에 안 해서 가끔 지나가다가 사 먹었는데, 달달한 맛이 좋다. 

 

파라타 피자같이 보이는 음식이 정말 맛있어 보였는데, 먹어보진 못했다. 

 

CHAI SUTTA BAR (tapovan) · 48HF+CC5, opposite mahananda apartment, Tapovan, Uttarakhand 249192 인도

★★★★☆ · 카페

www.google.com

 

 

 

 

 

MAYA DEVI HUT

프렌치 카페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있다. 작은 곳인데 음료, 음식, 스무디볼 등등 다양하게 판다. 사장님 한 분이서 다 하신다. 마살라 짜이 한 잔에 40루피, 다른 음식들은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었다. 초코 케익 240루피였는데 맛있었다. 

 

여기서 짜이 시켜서 먹다가, 설탕 넣겠다고 식탁에 있는 설탕을 부었는데, 넣고 보니 소금이었다... 도저히 못먹겠어서 그냥 나가려는데 사장님이 한 잔 더 만들어주셔서 고마웠다.

 

리시케시 떠나기 전에 여기서 스무디볼 한 번 먹어보고 갈 예정이다. 여기도 지나갈 때마다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 

 

Maya Devi Hut · Balakhnath mandir road, serai, near Kinge Cafe, Upper Tapovan, Tapovan, Rishikesh, Uttarakhand 249192 인도

★★★★★ · 커피숍/커피 전문점

www.google.com

 

 

 

Bodhi cafe

마지막으로 보디 카페. 여기도 편하게 있기 좋은 곳이다. 바닥에 앉는 좌석도 있고, 테이블 좌석도 있다. 내부에 방석이 많아서 그런지 안 되는 분위기다. 

 

가격대는 보통이고, 뮤즐리, 샥슈카, 인도음식 등등 다양하게 판다. 여기는 학원 근처라서 자주 지나다녔는데, 지나갈 때마다 분위기가 좋아보였었다. 맛은 쏘쏘.

 

Bodhi cafe · Balaknath Rd, near SBI bank, Tapovan, Rishikesh, Uttarakhand 248008 인도

★★★★★ · 음식점

www.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