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일주/인도

네팔에서 인도 델리 인디라 간디 국제공항 입국 | 도착비자 받는 법 | 와이어바알리 루피 ATM 출금 | 빠하르간지 이동 | 나빈가게 유심

네팔 트리부반 공항에서 인도 델리 인디라 간디 국제 공항 이동

오전 8시 비행기라 새벽 일찍 일어나서 택시타고 공항으로 갔다. 공항 갈때는 indrive 앱으로 오토바이 타고 갔는데 120루피 정도 나왔다. 

 

트리부반 공항에는 아침부터 사람이 많았다. 네팔,인도는 항공권이 없으면 공항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 들어갈 때 짐 검사도 해야한다. 한 번 공항 안으로 들어가면 나올 수도 없다. 나가는 문도 없고 군인들이 허가도 안해준다.

 

트리부반 공항 내부에는 출국장 들어가기 전에 카페 하나, 출국장 넘어가서 카페 하나만 있었다. 

 

네팔 -> 인도 비행기를 타는 대부분은 인도, 네팔인. 외국인은 거의 없었다. 항공사는 네팔 에어라인. 트레킹 했던 가이드가 말하기로는 인도, 네팔인은 비행기 탈때 요금도 1 / 3 정도만 낸다고 한다. 

 

비행기에서 보는 설산뷰가 너무 아름다웠다. 

 

2시간도 안되는 짧은 비행이지만 기내식도 준다. 기내식은 베지 / 논베지로 나눠지는데 나는 논베지를 먹었다. 계란찜에 소시지인데, 논베지가 더 맛있어 보였다. 

 

인디라 간디 공항에 도착하니 유명한 손이 보인다. 

 

도착비자 받기

 

도착비자 받는 곳은 맨 마지막인 43번~46번 라인에 있다. 

e-visa로 하면 30일에 10달러(6월까지, 7월부터 25달러)이고,

도착비자는 60일에 2000루피(약 32,000원)라 일정상 도착비자를 신청했다. 

 

네팔항공을 타고와서 그런지 내가 갔을 때 도착비자 카운터에는 아무도 없었는데, 옆 카운터에 얘기하니까 바로 사람을 불러주었다. 

 

카운터 뒤쪽에 있는 다른 카운터로 가서 도착비자 신청 폼 작성하고, 결제한 후에 다시 도착비자 카운터로 가면 된다. 비자폼 작성하는 곳에서 한국사람이라고 하니, 자기 지금 한국 드라마 보고 있다고 얘기해줬다. 

 

도착비자 받는 사람은 나 혼자였고, 그래서 20분도 안돼서 도착비자 받고 짐 찾고 나올 수 있었다. 

 

 

공항 무료 와이파이 

공항 나와서 안내데스크 옆에 있는 기계에 여권을 스캔하면 와이파이 접속할 수 있는 코드를 준다. 

 

와이파이 접속 후 ID에 여권번호, PW에 코드 입력하면 된다. 

 

와이어바알리 카드 ATM 루피 출금

지갑을 잃어버리면서 트래블월렛 카드도 같이 사라졌다. 와이어바알리 카드는 인도 후기가 없어서 출금 잘 될지 걱정했는데, SBI은행 ATM에서 수수료 없이 잘 인출되었다. 1회 인출한도는 1만 루피. ATM은 서브웨이 앞쪽에 있었다. 

 

 

공항철도로 뉴델리역 이동, 뉴델리역에서 빠하르간지 이동

공항에서 나와서 조금 이동하면 주황색 공항 철도가 있다. 티켓 카운터에서 뉴델리역 간다고 말하고 티켓 구매하면 된다. 가격은 60루피. 

 

뉴델리역은 정말 복잡하고 시끄럽다. 공하철도는 뉴델리역 뒤쪽에 있어 빠하르간지에 가려면 뉴델리역을 통과해서 가야한다. 아래 사진 오른쪽에 보이는 통로로 1km가량 쭉 걸어가면 된다. 처음에 뉴델리역에서 짐 검사하고, 티켓 소지자만 넘어갈 수 있다고 해서 주변에서 한참을 해맸는데, 그냥 지나가면 된다. 

 

뉴델리역은 사람이 워낙 많아서 짐 검사도 제대로 안한다.

 

 

델리 빠하르간지 나빈가게 유심 구매

 

공항에서 유심을 구매하지 않고 나빈가게로 이동했다. 공항에서는 450루피인데, 여기선 300루피이기 때문. 유심은 매일 1.5GB사용에 28일 이용 가능하다.

 

한국말도 많았고, 태어난김에 세계일주2 찍으러 온 빠니보틀 사인도 있었다.

 

첫 날은 나빈 동생만 봤고, 델리 떠나는 날에 나빈을 봤다. 짜이 얻어먹고 나빈이랑 같이 인도 사기 영상 1시간 정도 보다가 나왔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 예고편에 나빈이 나와서 나빈이 엄청 좋아했다. 

 

 

나빈 가게 · 891, Chandi Wali Gali, near Hotel Silver Street, Ratan Lal Market, Kaseru Walan, Paharganj, New Delhi, Delhi 11

★★★★★ · 여행사

www.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