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일주/이집트

이집트 2박 3일 나일강 크루즈 3일차, 룩소르 왕가의 계곡, 멤논 거상, 룩소르 신전 | 룩소르 동,서안 셀프투어

나일강 크루즈 3일차. 말이 3일차이지 아침 먹고 체크아웃 하고 끝이다. 크루즈 정박지와 숙소와는 거리가 조금 있어서 인드라이브로 택시를 불렀다. 

 

원래는 오늘 열기구 투어를 예약했는데, 날씨가 안좋아서 투어가 취소되었다. 투어를 하루 미루고 룩소르 동, 서안 먼저 보기로 했다. 

 

이미 신전 여러 곳을 보기도 했고, 날씨가 너무 더워서 동, 서안에 있는 유적지 모두를 돌기는 무리라고 판단했다. 크루즈를 예약했던 아흐메드에게 동,서안 공유투어(가이드 포함X)에 15달러에 할 수 있다.

 

우리는 흥미가 생기는 서안에서는 왕가의 신전, 동안에서는 룩소르 신전만 가보기로 했다. 숙소는 동안 쪽에 있어서 서안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페리를 타고 넘어가야 한다. 페리는 아래 위치에서 탈 수 있고, 요금은 편도 5파운드. 

 

Ferry Dock · PJ5V+8J9, Luxor City, Luxor, Luxor Governorate 1362503 이집트

★★★★★ · 운송 서비스

www.google.com

 

페리 안에 택시기사가 있어서 왕가의 계곡 왕복 + 2시간 대기 200파운드에 가기로 했다. 왕가의 계곡은 이집트 18~20왕조 파라오 무덤이 모여있는 곳이다. 피라미드는 도굴에 취약해 이 시기에는 땅 속에 무덤을 만들었다고 한다. 

 

415파운드 일반 티켓을 사면 왕가의 무덤 3곳을 둘러볼 수 있고, 일부 무덤은 추가비용을 내야 한다. 창구에 가이드가 있냐고 물었고 한 명을 소개받았다. 

 

창구에서 소개받는다고 가격이 정해진 건 아니고, 흥정을 해야한다. 처음에 80달러 부르길래, 25달러까지 깎고, 나중에 팁 5달러까지해서 총 30달러 줬다. 근데 가이드는 무덤 안으로 들어갈 수가 없어서 별로 만족스럽지는 않았다. 

 

가이드에게 추천받고 2번, 6번, 11번 무덤에 들어갔다. 각각 람세스 4세, 9세, 3세.  

 

가장 먼저 들어간 람세스 3세의 무덤. 무덤 안으론 가이드가 들어갈 수 없어서 궁금한 것들 사진을 찍고, 나와서 사진 보여주며 물었다. 무덤 입구마다 왼쪽 사진처럼 파라오와 신이 그려져 있고, 오른쪽 사진에 있는 머리 3개달린 뱀은 무덤에 침입한 자를 벌한다고 한다. 

 

 

두 번째로 간 람세스 9세. 이분은 왕비가 4명 있었다고 하는데, 관련한 상징들이 조금 있다. 

 

마지막 람세스 4세. 무덤 규모는 여기가 가장 컸다. 아래 있는 관은 아스완에서 가져왔다고 한다. 달력도 같이 그려져 있었다. 

 

왕가의 계곡 지나가는 길에 멤논의 거상도 보인다. 굳이 내려서 봐야할 필요는 글쎄...

 

왕가의 계곡을 다녀오니 점심 먹을 때가 한참 지나있어서 바로 맥도날드로 갔다. 콜라 사이즈업 해서 먹었는데, 진짜 콜라가 너무 맛있었다. 룩소르 최고맛집 맥도날드다. 

 

맥도날드 창가에서 룩소르 신전도 보인다. 룩소르 신전은 밤에 야경이 예쁘다고 해서, 들어가진 않고 저녁에 한 번 더 와서 보기로 했다. 이 날 맥도날드만 3번 갔다 ㅎㅎ 

 

저녁에 숙소에서 본 나일강 야경. 너무 예뻤다. 

 

룩소르 신전 야경. 신전 앞에 광장이 하나 있는데, 사람들이 모여서 음식도 먹고 수다도 떨고 있었다. 우리는 다시 맥도날드 가서 커피 먹었다. 밤새도록 켜져있진 않고, 9시 되면 불은 꺼진다.